인생을 바꾸는 부자습관

2020. 4. 1. 14:52경제공부

'부자가 되는 습관' 약속

 

 

1. 나는 좋은 일상 속 습관을 형성하고
매일같이 이 좋은 일상 속 습관을 따르겠습니다.

종이 위에 두 개의 칸을 그려라.
나쁜 일상 속 습관 반대되는 행동

30일 동안 새로운 좋은 일상 속 습관을 따라라.
 아침에 한번, 점심에 한 번,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한 번씩
검토하라.
 매일 적어도 80%는 완수하는 것을
목표로 잡아라.

 

2. 나는 매일, 매월, 매년, 그리고 장기적인 목표를 세우겠습니다.
나는 매일같이 내 목표들에 집중할 것입니다.

일상 속 목표: 하루를 시작하기에 앞서 매일 목표/해야 할 일 목록을 작성하라
실제로 완수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것들만 적도록 한다.
정확히 몇 시에 해내야 하는지를 정하라.
하루를 마무리 할 때 해야 할 일 목록을 평가하라.

월간 목표: 매월 초에 월간 목표를 세워라.
월말 경에 실제로 달성할 가능성이 있는 목표들이어야한다.

올해 목표와 이듬해 목표

장기적인 목표: 광범위하며 원대한 계획. 위시 리스트

 

3. 나는 매일같이 자기계발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독서, 끊임없이 배우기.
자기 계발을 위해서 최소한 매일 30분은 따로 떼어 둬라.

 

4. 나는 매일 내 건강을 돌보는 데

일정 시간을 투자하겠습니다.
제대로 먹고, 운동하기

 

5. 나는 매일 평생을 함께 할 관계를 맺는 데

시간을 투자하겠습니다.

 

6. 나는 매일 절제하며 살겠습니다.

 

7. 나는 매일같이 일일 과제를 성취하겠습니다.
나는 "지금 당장 할 것"이라는 사고방식을 취하겠습니다.

 

8. 나는 매일 부자가 되는 생각을 하겠습니다.
긍정적인 확언은 되고 싶은 모습,
성취하고 싶은 것, 보유하고 싶은 자산, 벌고 싶은 소득을 반영해야 한다.
구체적이어야 하며,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현재시제를 사용해야 한다.
긍정적인 확언 목록을 만들고 곁에 두도록 하라.
그리고 아침에 한번, 오후에 한 번, 자기 직전에 한 번씩 확인하라.

 

9. 나는 매월 내 총 소득의 10%를 저축하겠습니다.

 

10. 나는 매일 내 생각과 감정을 통제하겠습니다.
- 삶의 단 1초도 이런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에 내주지 않는다.
생산성이 높은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슬픔과 우울함에 빠질 빈틈을 만들지 않는다.

끊임없이 프로젝트나 자기계발 활동에 참여해

스스로에 대한 긍정적인 기분을 고양시킨다.

 

출처 [인생을 바꾸는 부자 습관]  中 저자 토마스콜리

 

토마스 콜리가 강조하는 부자가 되는 원칙은 세 가지
첫 번째, 버는 것보다 적게 써라.
두 번째, 더 많이 벌어라.
세 번째, 더 많이 벌고 더 적게 써라.